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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서운 추위가 몰아치는 겨울이 되면 감기와 독감으로 고생하는분들이 많습니다. 기온도 떨어지고, 습도도 낮아지면서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인데요.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 면역력 올리기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겨울철 떨어진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 섭취하면 좋은 과일 삼총사를 소개해드릴게요~




감기예방 팔방미인,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서양 속담 중에 하루에 사과 하나는 의사를 멀리하게 해준다.’라는 말도 있을 만큼 사과는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맵고 짠 음식을 즐겨 먹는 한국인들에게는 더욱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죠.

 

 

사과 속에 들어있는 유기산은 피로를 풀어주고 면역력을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과 껍질에는 퀠세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과 노화 방지는 물론 피부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대표 비타민 덩어리,

 

 

겨울이 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일! 바로 귤인데요.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귤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죠. 또한, 면역력을 강화해 감기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고,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미녀들을 위한 슈퍼 푸드, 석류

 

 

아름다운 여성과 어울리는 과일을 떠올리면 역시 석류를 꼽을수 있습니다. 석류는 양귀비, 클레오파트라가 즐겨먹던 과일로 왕의 열매’, ‘번영의 열매라고 불리기도 했는데요. 예로부터 피부미용은 물론이고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아 중년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보통 석류는 껍질을 빼고 속에 있는 알갱이만 즐겨 먹는데 석류는 씨와 껍질을 함께 먹어야 진정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석류 껍질은 타닌 성분이 풍부해 유방암을 예방하고, 석류 씨는 풍부한 비타민이 들어있어 감기예방에 좋고 치유력과 면역력을 개선해 주기 때문이죠.

 

 

과일을 껍질 채로 먹는 것이 힘드신가요? 그렇다면 코웨이 주스프레소와 함께해보세요! 코웨이 주스프레소는 신선한 과일의 영양소를 지키는 저속 압착 착즙 방식을 사용해 과일 원액을 손쉽게 추출할 수 있는데요~ 과일을 깨끗이 씻어 껍질채로 넣어 건강한 과일 주스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꾸준히 챙겨먹는 과일 하나가 겨울철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실내 온도와 습도 관리 뿐만 아니라, 건강한 과일을 즐기는 것도 잊지마세요~ 올 겨울은 영양분 가득 담은 과일과 함께 면역력도 높이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자료 출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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