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71%는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구의 수 많은 지역의 물환경온도 등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물 속 성분이 달라지는데요이런 차이 때문에 물 맛도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물은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물 맛의 차이를 구별하기 쉽지 않습니다하지만 물 맛의 미세한 차이를 전문적으로 구별할 수 있는 전문가도 있습니다바로 워터 소믈리에인데요물 전문가 워터 소믈리에를 만나볼까요?




워터 소믈리에란?



물 맛 감별사물 전문가라고 불리는 워터 소믈리에는 단순하게 물 맛을 평가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물을 시간과 상황에 따라 추천해주고 서비스하며 물의 종류와 특성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조언해주는 사람인데요물 맛뿐만 아니라 음식과 궁합이 맞는 물을 찾기도 하고 물이 가지고 있는 영양을 분석해서 사람의 체질에 맞는 물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워터 소믈리에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수자원공사에서 진행하는 공인시험에 통과해야 합니다물 맛을 감별하는 능력은 선천적으로 타고 나야 해서 합격률이 높지 않다고 하는데요미각이 민감한 사람도 다양한 물을 마시며 맛과 향을 감별하는 트레이닝을 받아야 워터 소믈리에 시험에 통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맛있는 물을 위한 코웨이 워터 소믈리에의 노력



코웨이 R&D연구센터에는 무려 8명의 워터 소믈리에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워터소믈리에라는 직업이 생소했지만 고객에게 더 좋은 물을 드리기 위해 몇년 전부터 워터 소믈리에가 물 맛을 평가하는 관능 평가가 추가되어, 적극적으로 코웨이 정수기의 물 맛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물을 전하는 코웨이 비결!



워터 소믈리에가 이야기하는 코웨이 물 맛은 부드럽고 단맛이 강하다는것입니다물론 물 맛이 개인적이고 감성적인 측면이 강해서 다르게 느낄 수도 있지만대다수의 워터 소믈리에 분들이 느끼고 있는 맛이라고 하는데요. 코웨이 물 맛의 비결은 C9 카본블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코웨이 정수기에 들어가는 C9 카본블록 필터는 천연 코코넛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만든 코코넛 야자계 활성탄을 소재로 하고 있는데요이 활성탄이 유해한 성분을 걸러낼 뿐만 아니라코웨이 특유의 맛있고 깔끔한 물 맛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좋은 물을 전하기 위한 코웨이의 노력이 느껴지시나요코웨이는 앞으로 더 깨끗하고 좋은 물을 전하기 위해 작은 부분까지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물 전문가 워터 소믈리에가 함께 만들어서 더 맛있는 코웨이 물과 함께하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