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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져 낮에도 긴 소매의 옷을 꺼내 입어야 하는 완연한 가을 날씨. 이렇게 일교차가 심하고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는 날에는 건강 유지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여성들의 경우 체온이 내려가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답니다. 쌀쌀해진 날씨, 몸을 따뜻하게 해서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음식과 운동으로 올리는 체온

 

 

음식마다 몸에 작용하는 성질이 다른데요. 갑자기 쌀쌀해진 날에는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체온을 높이는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인삼, , 호두, 단호박 등이 있는데요. 섭취했을 때 우리 몸의 열을 발생시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온을 올리는데 효과적입니다. 움직임을 통해 열을 발생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요가나 스트레칭 만으로도 몸에 열을 발생시켜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좌욕

 

 

여성의 경우 갑자기 쌀쌀해진 가을과 추운 겨울에 체온이 내려가기 되면 생리통이 심해지고, 냉증이 오는 등 부인병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음식과 운동으로 관리하는 것도 좋지만 여성들은 하반신을 따뜻하도록 관리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때 좌욕이 큰 도움이 됩니다.

 

중년 여성의 경우는 생리불순, 변비, 항문질환 등 다양한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좌욕은 혈액순환을 도와 몸의 체온을 높여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임산부에게도 좌욕은 효과적인데요. 임산부 치질을 예방하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어서 출산 전, 후에 하루 1~3회 꾸준히 좌욕을 하면 통증 부위를 완화시켜주고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좌욕을 하는 과정이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 좌욕기가 없는 가정에서 좌욕을 하려면 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두고 그 물에 앉아 좌욕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문제는 고인 물로 좌욕을 할 때 이물질들이 다시 물 안으로 들어갈 수 있어 2차 오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또한 피가 아래 쪽으로 몰리는 자세 때문에 그다지 효과적인 좌욕법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제 편하게 앉아서 걱정 없이 좌욕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코웨이 룰루 클리닉비데의 클리닉 기능 인데요! 이런 위생 문제와 불편한 자세, 번거로운 준비 과정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코웨이 클리닉 비데의 클리닉 기능은 버튼 하나만 누르면 편안한 자세로 언제든지 좌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클리닉 비데로 간편하게 즐기는 좌욕

 

 

이제 클리닉 기능을 이용해서 좌욕을 시작해 볼까요? 먼저 난방 변좌에 앉아 체온을 높인 후, 클리닉 기능 버튼을 눌러줍니다. 클리닉 기능은 2단계로 진행되는데요. 처음부터 강한 수류로 좌욕을 시작할 경우 오히려 항문이 긴장, 자극을 받을 수가 있어 클리닉 비데의 좌욕 기능은 미스트 수류를 통해 약 15초 동안 항문 긴장을 완화시켜 줍니다. 그 후 좌욕 수류가 약 2 45초 동안 이어져 항문 내압을 떨어뜨려 좌욕 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좌욕 수류의 효과는 서울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 연구진의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가 입증되었는데요. 간편하고 깨끗하게 좌욕과 동등한 효과를 볼 수 있어 번거로운 과정으로 좌욕을 하기 힘들었던 분들에게 희소식이죠?

 

 

집에서 하기에는 번거롭고, 매번 병원에 갈수도 없다보니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좌욕! 이제 코웨이 룰루 클리닉 비데의 클리닉 기능으로 간편하게 집에서도 좌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 3분으로 쌀쌀해진 날씨에 한없이 내려간 여러분의 체온도 올리고 건강을 지켜보세요!

 

 

*이 포스팅은 2015년 10월 17일에 작성한 포스팅으로 블로그 리뉴얼과 함께 다시 소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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