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의 모든 순간, '액티브액션'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가끔 그런 생각하신 적 없으신가요. 당연하게 여기는 일상이 어쩌면 가장 지키기 어렵다는 것을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예전 같은 봄바람을 느끼기 어려운 시대. 바깥에 나가기 전에는 마스크부터 챙기는 시대. 우리를 둘러싸고 있던 공기가 달라지면서 모든 것이 바뀌었는데요. 이렇게 변화된 풍경 속에서 우리의 일상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시대의 고민에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가장 가까운 일상에 가장 먼 기술을 더해온 코웨이가 이번에도 남다른 대답을 내놨습니다. 바로 혁신 기술이 집약된 공기청정기 액티브액션’이 그 주인공인데요. 역시나 공기처럼 늘 곁에 있어 소중함을 느끼기 어려운 가족의 일상 속에서, ‘액티브액션이 어떻게 공기의 흐름을 바꿔 가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엄마가 아침을 준비하는 동안


 

 도마 위를 경쾌하게 울리는 칼날 소리와 함께 아침이 시작됩니다. 무언가를 볶는 소리가 들리는 걸 보니 메뉴는 볶음밥이려나요? 다른 가족들은 출근과 등교 준비로 바쁜 와중에 오늘의 식단을 제일 먼저 알아채는 이가 있습니다. 바로 부엌을 향해 고개를 들고 있는 ‘액티브액션’인데요.  


 '액티브액션’은 딥러닝 기반 A.I.가 탑재돼 있어, 실시간으로 공기질 패턴을 분석해 5분 뒤 오염 상황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조리를 할 경우, 특히 볶거나 굽는 요리를 하면 미세먼지 농도가 급증하는데요. 조리 과정으로 인해 실내 미세먼지 농도에 변화가 생기면, ‘액티브액션이 오염도가 더 높아지기 전에 한발 먼저 공기를 정화해주는 것이죠. 실내청정도를 위해 공기청정기를 항상 최고 강도로 가동시킬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전력 소모와 소음도 따라서 높아질 테니 가장 필요한 순간에만 속도를 올려 효율적으로 공기질을 관리하게 해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뜻하는 A.I.(Artificial Intelligence)만이 아니라 시대의 고민에 답하는 A.I.(Air Intelligence)의 개념으로 만든 제품이랍니다. 사람들이 공기를 케어하던 시대에서 공기가 사람들을 케어하는 시대가 되기를 바라는 코웨이의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죠.

 

 

아이가 뛰어놀기 시작하면

 

  봄이 왔는데 오히려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진 아이는 집에 친구도 데려와 넘치는 활력으로 뛰어놉니다미세먼지만 아니라면 야외에서 놀게 하고 싶은데, 요즘 같을 때에는 아무래도 외출이 꺼려지기 마련이니까요아이들이 움직이면서 발생시키는 미세먼지가 걱정될 땐 '액티브스윙' 모드를 이용합니다. 

 

 '액티브스윙' 모드에서는 빠른 공기 순환을 위해 공기 흡입구와 토출구가 위치한 헤드 부분이 상하 45도, 좌우 90도 회전하는데요. 이렇듯 상황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회전시킬 수 있는 기능 덕분에 하나의 제품으로 많은 공간의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일반 모드에서는 상하 45도, 좌우 180도까지 더 넓게 회전 가능합니다.

 

 

잔뜩 밀린 빨랫감을 곁에 두고

 

 한낮의 햇살이 내리쬐는 시간. 세탁기 안에는 옷들이 쌓여 있습니다. 미세먼지 수치가 연일 높게 이어진 탓에 빨래하기 좋은 날을 찾기 힘들었던 탓이죠. 오늘은 빨래를 널어도 될까? 창문을 열어도 될까? 하늘은 맑아 보이지만 이런 날도 안심할 수 없다는데, 그렇다고 계속 닫아 놓으면 실내 공기질이 나빠진다고 하니, 언제 환기를 해야 할지는 요즘 엄마들의 최대 고민거리입니다.


 그럴 때는 스마트폰을 꺼내 확인해보기로 합니다.액티브액션과 연동되는 코웨이의 IoCare 앱을 통해 실내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거든요. 현재 실내 공기 상태에 맞춰 관리 가이드를 제공해주는 우리 집 기상캐스터인 셈입니다. 공기를 점검한액티브액션이 창문 앞에서 이렇게 말하는 것만 같네요. “이 바람은 OK입니다.”

 

 

우리 가족 거실에 모두 모이면 

 

 늦은 저녁 시간, 퇴근한 아빠가 제일 먼저 거실에 앉으면 하나둘 텔레비전 앞에 모입니다. 가족끼리 오늘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하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이죠. 그 곁에도 늘 그랬던 것처럼 '액티브액션'이 있습니다. 3개의 인체 감지 센서가 내장돼 있어 이용자의 활동 공간을 파악, 오염이 많아지는 곳을 집중 케어해 주거든요. 사람들의 움직임이 많아지는 곳은 미세먼지 발생도 많아지기 마련이니까요. 곁에서 무엇을 하든 무심한 공기청정기들과는 달리 꽤나 눈치가 빠른 친구라고 할 수 있죠 


 공기질의 변화에 따라 반응하는 ‘액티브액션’의 움직임에 눈길이 가는 이유 그래서입니다.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와 관련된 일들을 ‘액티브액션’은 알고 있으니까요 ‘액티브액션’의 움직임을 관찰하다 보면 오히려 실내 공기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우리집 공기질 패턴과 가족원의 활동 공간에 맞춰 솔루션을 제공하는 똑똑한 공기청정기 ‘액티브액션’과 함께라면 일상의 모든 순간, 우리 가족 안심하고 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