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다른 비즈니스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

 

  스마트 세일즈 시스템과 강력한 네트워크를 경험할 수 있는 코웨이 블루버드와 함께 나만의 성장 스토리를 그려나가고 있는 주인공들을 직접 만나보는 시간이죠. ‘블루버드 이야기, 우리는 코웨이 블루버드입니다’.


  지난번엔 이론부터 실전까지, 코웨이만의 체계적인 교육 플랫폼으로 남다른 세일즈를 시작했던 분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요. 이번 시간엔 리더십까지 완벽하게 갖춘 비즈니스 전문가가 되기 위해 꿈을 하나씩 실현해나가고 있는 또 다른 주인공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한발 앞선 성장의 즐거움을 미리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인터뷰! 지금 시작합니다.



수평적 문화의 힘! 코웨이 블루버드를 선택한 이유

 

블루버드의 수평적 문화에서 나온 원활한 소통 방식과 자유로운 분위기가 일을 해나가는 데 큰 힘이 된다는 노정인 파트장. 앞으로도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쌓아나가 대한민국 최고의 비즈니스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블루버드를 알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경험을 해보니 어땠나요?
A 대학교 졸업 후 ROTC로 군 생활을 하다가 국군장병 박람회에서 선배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수직적인 군 문화에만 익숙했는데, 자유롭고 평등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어요. 경험을 해보니 신기하고 아주 좋았고요. 사실 어느 회사든 상하문화가 있을 텐데 블루버드에는 그런 문화가 없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Q 혹시 다른 세일즈직과 블루버드를 두고 고민하신 적이 있나요? 블루버드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A 블루버드 말고는 다른 걸 선택할 수 없었어요. 꼼꼼하게 비교해보니까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이 지원되는 데다가 실제 현장에서 블루버드의 네트워크가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특히 프랜차이즈 분야 등 B2B 전문 세일즈에서 많은 지원을 받아서 아주 좋았어요. 요즘엔 스마트 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훈련도 받을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Q 세일즈를 하기 위해 처음 만난 사람들에게, 꼭 하는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세일즈만을 전부로 여기지 않고, 코웨이라는 브랜드의 철학에 맞게 청정과 웰빙을 먼저 생각하는 관점에서 고객의 생활을 컨설팅하자는 생각을 항상 합니다. 깨끗한 물과 공기와 관련해 코웨이에 대한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개인과 공간에 맞춰 꼭 필요한 제품을 제안드리는 방식으로 말씀을 드리는 것이죠. 이런 생각으로 고객분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다 보면 제품에 대한 니즈가 생겼을 때 세일즈가 성사될 확률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Q 시행착오를 겪었을 때도 있었을 텐데요.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A 군에 임관했을 때의 마음가짐으로 모든 걸 다 배우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어요. 그래서 더 열심히 해왔던 거 같아요. 결국 이렇게 성장할 수 있게 됐고요. 하지만 무엇보다 블루버드라는 것 자체가 제게는 큰 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든 유연하게 저의 문제나 상담들을 들어주는 선배들이 주위에 함께 있어서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좋은 해결방법과 개선방안을 금방 찾아낼 수 있었어요. 



모두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코웨이 블루버드 

 

 

 많은 후배들이 더 좋은 비즈니스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묵묵히 잘 해내고 싶다는 이혁 매니저. 함께 배우고 함께 경험하며 함께 성장하는 블루버드의 비전을 완성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날카로운 조언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Q 처음부터 세일즈 관리자가 목표였나요?
A 네. 세일즈 전문가뿐 아니라 조직관리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는 점에 끌렸거든요. 더불어 젊은 조직이기 때문에 직원 간 소통도 보다 원활하고 즐거움도 크지 않을까 생각했고요. 무엇보다 코웨이란 든든한 배경이 큰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에 결정하게 됐어요. 이후 현장에서 업무를 배우면서 교육 혜택 가운데 관리자 교육 분야를 지원해 커리어를 정했어요.


Q 세일즈 실무자와 관리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관리자로서 가장 많이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것을 꼽을 수 있을까요?
A 자신의 일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계속 나아가는 사람이 세일즈 실무자라면, 비즈니스 전문가를 꿈꾸는 후배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은 관리자라고 할 수 있어요. 잘 하라는 말보다는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좋은 길잡이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항상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Q 관리자로서 후배들과 현장에서 많은 일을 겪으셨을 텐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후배들에게 직접 알려줬던 세일즈 팁들 덕분에 현장에 나갔을 때 바로 성과를 얻게 된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런 일들이 다 기억이 남습니다. 그렇게 후배들이 경험을 통해 성과를 올리게 되면 눈에 보일 정도로 아주 빠르게 성장하거든요. 그걸 보면서 관리자로서 너무나 뿌듯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많이 하게 됩니다.  


Q 블루버드의 비전과 자신의 비전을 비교해본다면 어떤가요?
A 나 혼자만이 아닌, 나와 함께 했던 팀원들 모두 함께 올라가는 것이 블루버드의 비전이자 저의 비전이 아닐까요? 블루버드를 시작하기 전에는 열심히 해서 팀장, 매니저를 하자는 것이 목표였지만, 지금은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거든요. 무엇보다 코웨이와 블루버드라는 조직의 성장 가능성을 굳게 믿고 있기 때문에 꼭 함께 앞으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코웨이 블루버드로 내 꿈에 날개를 달다!

 

  각각 최고의 세일즈 전문가와 조직관리 전문가가 되기 위해 오늘도 부단히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노정인 파트장과 이혁 매니저. 걸어온 길도, 도달해야 할 목표도 다른 두 사람이지만, 함께 나눈 공통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비즈니스 전문가로서의 시작을 바로, 코웨이에서 했다는 점이죠. 


 지난 시간과 이번 시간에 걸쳐 보여드렸던 각기 다른 색깔의 블루버드 성장 스토리에도 코웨이만의 스마트 비즈니스 교육이 바탕에 있다는 공통점이 있었는데요. 이처럼 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청년들을 위해 코웨이는 언제나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코웨이에서만 배울 수 있는 일! 코웨이니까 꿈꿀 수 있는 일! 미래를 이끌어가는 비즈니스 실무에 커다란 날개를 달아 줄 코웨이 블루버드와 함께 비즈니스 전문가로서의 열정을 키워보세요. 코웨이의 힘이 당신의 힘이 됩니다.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