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혁신 기술,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VR, 드론, 인공지능스피커, 사물인터넷 등 생활 속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것들을 떠올리실 텐데요.  4차 산업혁명이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지금, 혁신 기술은 먼 나라가 아닌 바로 우리 집 안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기 전엔 IoT 사물인터넷으로 에어컨을 켜고, 휴가를 떠나기 전엔 가상현실(VR)을 통해 호텔 방의 상태를 둘러보고 체크하는 것이 점차 자연스러운 일이 되어가고 있으니까요. 또한 첨단 로봇공학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 드론 촬영을 일상 속에서 취미로 갖고 있는 사람들도 많아졌고요. 이제 사람들은 생활 속에서 기술의 변화를 피부로 느낄 때, 그것을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삶의 방식을 바꾸는 것이 곧 혁신의 방향이 된 것이죠. 



코웨이, 16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의 비결

 

 일상의 작은 부분까지 스며들어 미처 눈치채지 못한 부분까지 바꾸는 혁신 기술. 라이프케어기업으로서 늘 선도적인 기술을 선보여 온 코웨이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일입니다.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6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그 능력을 인정받았듯이 말이죠. 

 코웨이의 혁신 비결은 바로 다르게 보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익숙한 제품이라고 해서 계속 당연하게 여긴다면 혁신은 일어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코웨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것들을 다시 한번 살펴보고 또다시 연구합니다. 그러한 특별한 관찰의 과정이 어떻게 이뤄지는 궁금하시다고요? 코웨이의 혁신 제품들과 함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익숙함을 새로움으로 바꾸는 다른 생각

 

 누구나 쉽게 접하고 사용하는 정수기. 하지만 많은 소비자들은 정수 성능과 직수 구조 둘 중에 하나는 포기해야 한다는 아쉬움을 갖고 있었는데요. 오염 물질을 미세하고 정밀하게 여과하는 방식의 역삼투압(RO) 필터는 탁월한 정수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정수 용량이 적어 요즘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직수 구조의 정수량을 가지기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아쉽지만 어쩔 수 없다고 넘겨버리는 바로 그 부분에 코웨이는 주목했습니다. 훌륭한 정수 성능을 직수 정수기에도 가능하게 만들자! 그렇게 서로 공존할 수 없을 것 같은 장점들을 모아 정수기의 새로운 혁신을 보여준 시루직수 정수기를 탄생시킬 수 있었죠. 

 바로 코웨이의 오랜 필터 기술이 집약된 코웨이 시루(CIROO) 2.0 필터를 통해서 말입니다. 기존 필터보다 6배 더 감아 면적을 넓히고, 고성능 펌프의 도움을 받아 정수량을 30배로 늘려[각주:1] 직수 구조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된 시루 2.0 필터. 뛰어난 기술을 통해 ‘고성능의 역삼투압 필터는 직수 정수기에 쓰기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가뿐하게 뛰어넘은 것이죠. 

 


기술로 상상의 한계를 넓히다

 

 의류를 관리하는 가전제품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외출 후 옷에 묻은 먼지를 털어주고 말끔히 살균해주는 편리함까지만 떠올리는 것이 기존의 생각이었다면 여기서 코웨이는 한 번 더 질문했습니다. 정말 그게 다일까? 옷을 보관하는 공간까지 케어해야 진정한 의류 관리 아닐까? 고민 끝에 코웨이가 찾은 답은 옷의 안감은 물론 옷장 밖까지 케어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안팎청정’이었습니다. 오늘 입어 지저분해진 옷을 깨끗하게 한다는 익숙한 개념을 넘어 지금 당장 입지 않는 옷을 보관하는 공간까지 사계절 내내 청정하게 만들자는 새로운 생각을 한 것이죠. 

 코웨이 사계절 의류청정기의 ‘안팎청정’은 이러한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청정 기술이 적용돼 만들어진 것인데요.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주름까지 말끔히 해결해주는 3-WAY POWER BLOWING SYSTEM(파워 블로윙 시스템)이 있고요. 전기분해 살균 시스템에서 생성된 미세입자가 구석구석 빠르게 흡수돼 옷감 손상 없이 관리해주는 나노미스트 살균 시스템도 있죠. 그리고 옷을 보관하는 공간의 결로나 곰팡이로부터 옷을 지켜주는 4단계 필터 시스템과 공간 제습 시스템을 통해 어떤 계절과 상황에서도 ‘안팎청정’을 완성합니다. 

 사실 코웨이가 이렇게 새로운 생각을 계속해나갈 수 있는 건,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낼 수 있는 탄탄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의류 관리를 뛰어넘어 옷을 보관하는 공간까지 청정하게!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바로 즐길 수 있게! 상상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것은 기술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코웨이처럼 말이죠.   


 

 

혁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다


 

 이제 혁신은 단순한 기술 발전을 넘어 사람을 위한 기술로서 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한 코웨이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도 3년 연속 혁신상을 받은 이유도 바로 거기에 있죠. 코웨이가 보여준 사람들을 위한 혁신 기술에 주목한 것입니다. 

 진정한 혁신 기술이란 사람들 곁에서 바람을 현실로 이루고, 생각하지 못한 감동을 안겨주는 기술이 아닐까요? 바로 코웨이의 시루직수 정수기와 사계절 의류청정기처럼 말이죠. 

 

 

 

 

시루직수 정수기 제품 자세히 보기
▶사계절 의류청정기 제품 자세히 보기

 

 

  1. 자사에서 현재 판매 중인 데스크탑 정수기에 적용되는 CIROO 1.0(8inch) 필터 대비 CIROO 2.0(12inch) 필터의 면적 6.34배, 유량 30배 높음[자사 필터 단품 QC기준, 조건 : TDS 200ppm, temperature 25도, 유동압 CIROO 1.0 20psi, CIROO 2.0 95psi(가압펌프 적용)]. 자사 정수 시스템 기준, http://www.coway.co.kr/Product/Detail/?prodDispNo=229 해당 홈페이지 하단 시루 필터 내용 참조 [본문으로]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